뉴스종합 > 강서뉴스

코로나 시대, 치아 건강도 비대면으로 챙긴다!

강서구, 비대면 구강 보건교육 사업 운영

기사입력 2020-09-24 오후 8:44:02 입력
페이스북 트위터

코로나 시대, 치아 건강도 비대면으로 챙긴다!

강서구, 비대면 구강 보건교육 사업 운영

 

 

강서구(구청장 노현송)는 코로나19 확산 방지와 생활 속 거리두기 실천을 위해 기존에 추진하던 구강 보건교육 사업을 비대면 방식으로 전환해 운영한다. 먼저 구는 아동 구강 교육 영상 소중한 치아 건강, 내가 지켜요를 직접 제작해 카카오톡 채널을 통하여 누구나 쉽게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소중한 치아 건강, 내가 지켜요는 구강 건강의 중요성, 올바른 칫솔질, 치아 건강과 음식, 구강 관리법 등 아이들과 함께 구강 건강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으로 진행된다. 영상은 카카오톡 상단 검색창에 강서구 구강보건센터를 검색하여 채널에 접속하면 시청할 수 있다. 더불어 구는 학교와 영유아 관련 시설에서 영상교육 자료와 함께 활용할 수 있도록 치아 건강 꾸러미사업도 운영한다.

 

치아 건강 꾸러미사업은 구강 보건교육 물품이 담긴 꾸러미를 관내 초등학교, 유치원, 어린이집 등에 제공하는 사업으로, 꾸러미에 담긴 안내문에 따라 올바른 칫솔질 등 청결한 구강관리 방법을 배울 수 있다. 꾸러미에는 교사용 활용 교안과 아동용 활동지 세트(구강 건강 OX퀴즈, 음식 스티커 활동지, 칫솔질 약속표 등), 교육용 가글 등이 담겨있다.

 

소중한 치아 건강, 내가 지켜요영상을 시청한 후에 꾸러미에 담긴 스티커 활동지를 이용해 재학습하고, 교육용 가글을 이용해 음식물 찌꺼기 등 내 입속 상태를 거울로 직접 확인할 수 있다.

 

 

 

 

치아 건강 꾸러미사업에 참여하고자 하는 초등학교와 영유아 관련 시설은 오는 29일까지 강서구보건소 의약과로 신청하면 된다. 더 자세한 사항은 강서구청 홈페이지-소식광장-공지/새소식에서 확인할 수 있다.

 

장진수 의약과장은 코로나19 확산으로 보건소나 치과 방문이 어려워 구강 관리에 소홀해지기 쉬운 시기인 만큼 아이들의 구강 건강관리를 위해 비대면 교육프로그램을 마련했다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매체를 활용하여 아이들이 건강한 구강 건강 생활습관을 형성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이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강서구보건소 의약과(02-2600-5968)로 하면 된다.

 

 

강서뉴스 신수용 기자

최근기사

네티즌 의견28
내용은 200자 이내로 적어야합니다. 기사와 무관한 글은 임의로 삭제 될 수 있습니다.
(스팸방지코드  )
의견
쓰기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

  1. 신낙형
  2. 송순효
  3. 한상숙
  4. 송영섭
  5. 김동협
  6. 조용구
  7. 김향라
  8. 이상국
  9. 송훈
  10. 이종숙
  11. 정연석
  12. 구상찬
  13. 김용제
  14. 진후남
  15. 박국인
  16. 고성주
  17. 한정애
  18. 김윤탁
  19. 문병인
  20. 최기웅
  21. 문진국
  22. 김경애
  23. 한명철
  24. 이수연
  25. 임명선
  26. 소강문
  27. 지현경
  28. 소재진
  29. 노현송
  30. 조종태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은 독자들이 기사인물에 대한
클릭수(읽기)가 실시간으로 적용된 것입니다.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