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종합 > 노컷뉴스

“시간표 확인하세요!”

“시간표 확인하세요!” 한강공원 9개 분수 본격 가동

기사입력 2018-05-18 오전 9:23:29 입력
페이스북 트위터 미투데이



“시간표 확인하세요!” 한강공원 9개 분수 본격 가동
 



여의도 수상분수

여의도 수상분수

 

한강공원에 설치된 9개 분수가 본격 가동에 들어갔다.

 

봄바람이 불어오고 낮에는 따뜻한 햇볕이 내리쫴 나들이하기 좋은 요즘, 한강공원을 찾아 사랑하는 가족·연인과 함께 산책도 하고 시원한 물줄기를 뿜어내는 분수도 즐겨보면 어떨까?

 

세계 최장 길이를 자랑하는 반포한강공원의 ‘달빛무지개분수’부터 뚝섬한강공원의 ‘음악분수’, 물줄기와 LED조명, 영상이 함께 어우러진 여의도한강공원의 ‘수상분수’까지 테마도 다양하다.

 

분수마다 특색과 매력, 가동시간이 제각각 다르기 때문에 자세한 분수 가동시간은 한강사업본부 홈페이지를 확인하거나 기반시설과(02-3780-0628)로 문의하면 된다.

 

 

여의도 물빛광장

여의도 물빛광장

 

반포 달빛무지개분수, 여의도 물빛광장분수 | 3월 ~ 10월 28일

반포한강공원의 달빛무지개분수와 여의도한강공원의 물빛광장분수는 지난 3월부터 가동에 들어갔다. 10월 28일까지 운영된다.

 

반포한강공원 달빛무지개분수는 반포대교에 위치한 총 1,140m의 세계 최장 분수로 지난 2008년 11월 17일 기네스북에 등재돼 한강의 명물로 시민들의 사랑을 한 몸에 받고 있다.

 

배경음악과 화려한 조명에 맞춘 아름다운 분수연출로 특히 야간에는 경관조명을 이용해 한강의 환상적인 야경을 보여준다.

 

여의도한강공원 물빛광장분수는 지형의 경사를 이용해 물의 흐름을 시·청각화한 수경시설로, 각종 공연 등 문화행사와 어우러져 가족나들이에 적합한 장소로 각광받고 있다.

 

특히 분수에 사용되는 용수는 지하철 5호선 여의나루역에서 발생되는 지하수를 끌어와 피아노물길을 거쳐 이용함으로써 향후 자원 재활용 측면에서도 의미가 있다.

 

 

뚝섬 음악분수

뚝섬 음악분수

 

 

뚝섬 3개분수, 여의도 2개분수, 난지 거울분수, 이촌 벽천분수 | 5월 ~ 10월 28일

 

뚝섬공원의 음악·벽천·조형물분수, 여의도공원의 수상·안개분수, 난지한강공원의 거울분수, 이촌공원의 벽천분수는 5월부터 운영을 시작했다. 10월 28일까지 운영된다.

 

여의도한강공원 수상분수는 세계 최초 개폐식 수상무대인 물빛무대와 함께 설치돼 음악분수와 LED조명 및 영상 등을 조합해 수상 멀티미디어쇼를 연출한다.

 

뚝섬한강공원 음악분수는 넓게 트여있는 수변광장과 어우러지는 바닥형 음악분수로 주변 공간의 특성을 잘 활용해 접근성이 좋아 인기가 많다. 아이들이 안전하게 뛰어놀 수 있고 보호자들이 앉아서 쉴 수 있는 공간도 많아 주변 녹지공간과 함께 이용하기 좋은 명소다.

 

난지한강공원 거울분수는 2,800㎡ 규모의 국내 최대 바닥분수로서 가을철에는 인근 하늘공원의 억새밭과 월드컵 경기장 등을 함께 둘러볼 수 있는 관광 명소다.

 

 

난지한강공원 물놀이장 분수

난지한강공원 물놀이장 분수

 

난지 물놀이장분수, 뚝섬 물보라분수 | 6월 30일 ~ 8월

 

6월 30일부터는 물놀이장 개장과 함께 난지한강공원 물놀이장분수와 뚝섬한강공원 물보라분수가 가동에 들어간다. 8월까지 운영된다.

 

뚝섬한강공원 물보라분수는 야간에 한강 물 위 스크린에 보여지는 애니메이션 등의 영상이미지와 함께 화려한 야간 음악분수의 연출을 동시에 감상할 수 있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난지공원 물놀이장 분수는 다양한 음악과 함께 마치 춤을 추듯 화려하고 생동감 넘치는 분수로 유명하다. 물놀이장과 함께 즐길 수 있어 어린이 중심 가족나들이객의 사랑을 받고 있다.

 

서울시는 한강공원의 각 분수별 특징과 계절별, 평·휴일별 특성, 에너지 절감 등 요인을 고려해 별도의 가동시간을 정해 운영한다는 계획이다.

 

최진석 서울시 한강사업본부 시설부장은 “한강공원의 모든 수경시설은 시민들이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깨끗하고 위생적으로 관리하고 있다”며 “탁 트인 한강에 나오셔서 시원한 분수를 바라보며 즐거운 추억을 만들어 보시길 추천한다”고 말했다.

 

 

문의 : 한강사업본부 기반시설과 02-3780-0628 , 한강사업본부 홈페이지

희망천사 (shinnakhyung@hanmail.net)
목록으로

최근노컷뉴스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

  1. 백운기
  2. 강유지
  3. 김용호
  4. 박국인
  5. 김성태
  6. 김윤탁
  7. 김성미
  8. 이종수
  9. 박일
  10. 문진국
  11. 조종태
  12. 고성주
  13. 김광수
  14. 한정애
  15. 강미영(1)
  16. 최연근
  17. 진해주
  18. 유영
  19. 장청기
  20. 남상일
  21. 권오륜
  22. 조윤순
  23. 홍석영
  24. 조만환
  25. 전은령
  26. 이혜영
  27. 이민재
  28. 박경숙
  29. 박용태
  30. 김향라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은 독자들이 기사인물에 대한
클릭수(읽기)가 실시간으로 적용된 것입니다.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