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야 꼬마 사장님”
화곡8동주민센터, 어린이 경제 플리마켓 행사 개최
강서구(구청장 김태우) 화곡8동 주민센터(동장 김의숙)는 가정의 달을 맞아 5월 20일 주민자치회와 함께 ‘2023년 화곡8동 어린이 경제 플리마켓’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어린이 경제 플리마켓’은 어린이들이 각 가정에서 사용하지 않는 물품을 준비해 서로 사고파는 경제활동을 체험해보고, 그 과정에서 발생한 수익금을 자유롭게 기부하는 행사다.
화곡8동 주민자치회는 침체된 마을 문화를 활성화시키고, 어린이와 함께하는 마을 문화를 만들기 위해 이번 행사를 준비했다. 행사에 앞서 사전 연계 교육으로 화곡8동 배다리작은도서관 프로그램 ‘경제야 놀자’가 총 4차 수업으로 함께 진행된다.
아이들은 욕구와 희소성, 현명한 선택, 화폐 바로 알기 등의 이론 교육을 듣고 행사를 통해 실질적인 경제활동 체험 시간을 갖는다. 행사는 오는 20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12시 30분까지 배다리어린이공원에서 진행되며, 참가 신청은 12일까지 동주민센터에 유선 또는 전자우편으로 하면 된다.
판매 수익금에 대해서는 자율적으로 기부 활동을 진행하며, 성금은 화곡8동 저소득 취약계층 지원에 쓰일 예정이다.
행사 참여를 신청한 주민 윤OO 씨는 “아이들을 키우면서 사용했던 물품들을 버리기보다는 플리마켓을 통해 사고팔며 돈의 소중함을 느끼고 경제활동을 배울 수 있는 행사라 아이들에게 좋은 추억이 될 것 같아 지원하게 됐다”라고 말했다.
화곡8동 김의숙 동장은 “어린이를 대상으로 진행하는 플리마켓이라 더욱 의미있다”라며 “함께 어울려 살아가는 마을 문화를 만들기 위해 민관협력 네트워크를 구축하며 주민들과 다양한 정보와 의견을 공유하도록 하겠다”라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화곡8동 주민센터(☎02-2600-7687)로 문의하면 된다.
강서뉴스 문향숙 기자